address

신부의베일은 순결의 상징


[OSEN=최지영 기자]

신부의베일은 순결의 상징

결혼식 날 신부의 아름다움과 환상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 중 하나가 베일이다.
투명하게 비치는 레이스 사이로 살짝살짝 비치는 수줍은 신부의 자태는 더욱 신비롭고 고결하게 빛난다.

과거 베일은 신부에게 있어 자신은 신랑 이외에는 어떤 남자도 모르는 순결한 여자임을 상징하는 의미를 부여했었다.
그만큼 베일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는 신비롭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신부들은 웨딩드레스에 신경 쓰느라 정작 베일은 분위기나 이미지에 상관없이 가장 쉽고 빠르게 결정한다.
하지만 드레스를 살리는 것도 신부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도 사실은 베일의 역할이 크다.





▲ Short length

짧은 베일은 얼굴만 가리는 페이스 베일과 어깨선까지 내려오는 블러셔 베일로 구분할 수 있다.
이처럼 짧은 베일은 대부분 망사소재로 얼굴만 살짝 덮는 짧은 길이기 때문에 모자나 헤어피스와 매치해
헤어에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다.

이 베일은 약간 가벼운 느낌이 있어 리허설 촬영 소품으로 주로 사용하고,
본식에서는 가벼운 느낌이 있어 잘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가든 웨딩이나 야외에서 식을 올릴 경우에는 상큼하고 발랄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어 좋다.





▲ Medium length


중간 길이 베일에는 팔꿈치까지 오는 엘보 베일과 손가락까지 닿는 정도의 핑거팁 베일이 있다.
이 길이의 베일은 여러 겹을 겹쳐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대부분.

이는 어깨와 팔뚝 콤플렉스를 커버해주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베일이 풍성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다.
허리선을 강조해 주는 길이라 허리 장식이 있는 드레스를 입을 때 선택하면 좋다.




▲ Long length

발목 이상으로 내려오는 길이의 롱 베일은 결혼식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타입이다.
베일이 길게 늘어질수록 신부가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

이러한 롱 베일은 웨딩드레스의 뒤 장식 부분을 고려해서 고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뒤트임이 많은 드레스의 경우에 베일이 가려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또한 버진로드가 길고 천장이 높은 장소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신부들에게 가장 잘 어울린다.



jiyoung@osen.co.kr

<사진>플로렌스웨딩, 타샤 제공.
Trackback 0 Comment 0
비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