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ress

신혼집 구하기

안녕하세요. 라헬이명은 웨딩입니다.
오늘은 신혼집 구하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요새 집구하기 힘들다는 기사는 많이 보셨죠??
요새는 결혼식장보다 신혼집부터 구하고 결혼식날짜를 잡아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신혼집 구하기!! 라헬이명은 웨딩과 함께 알아보시죠~^^


모든 준비가 깔끔해야 되듯, 둘이서 오손도손 살아갈 신혼집은 더욱 신중해야 될 것 입니다.
신혼집구하기에는 고려해야 할 5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그것은 위치와 주거형태, 생활 편의시설
집안내부, 재테크등등 인데요. 하나씩 열거하며 만나보도록 할까요?


가장 먼저 위치가 중요합니다. 집이 너무 좋은데 회사와 거리가 멀면 곤란하겠죠?
그래서 직장과 양가의 위치, 그리고 두 분의 지역 선호도를 고려해서 지역을 결정해야 합니다.
돈 문제로 타 이유로 인해, 맞벌이를 하는 두분의 직장과 거리가 반대 방향이라면,
어느 한 사람이라도 조금 더 가까운 신혼집을 선택하여, 시간별 가사분담을 하는것이 매우 현명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신혼집구하기의 중요한 사항중에 하나는 주거형태를 꼽습니다.
일단 두 분의 자금과 부모님의 여건, 대출들을 통틀어 예산을 확립하고, 예산에 따라서
구입하거나, 전세, 월세등을 따져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 원룸 등등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의 유무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사람도 마찬가지지만 가장 필요할 때 옆에 없다면
굉장히 쓸쓸하고 씁쓸해지기 마련입니다. 10분거리내에 관공서, 은행, 대형마켓, 병원등이 있는지 확인해봐야 됩니다.

위치와 주거형태만으로 신혼집 계약을 하신것은 아니겠죠? 내부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일단 물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시고, 환기와 채광 상태, 난방시스템, 방범시설등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신혼집을 잘 구하신다면, 나중에 재테크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앞으로 선택하는 것. 삶 그 자체가 다 돈이기 때문이죠.
평수가 작더라도 역세권이나 교통편이 다양한 신혼집을 구해 매도하게 된다면 나중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아파트와 신축아파트의 향후 가격차는 매우 클 수 있으므로
조금 무리하더라도 신축아파트나 신축한지 몇년 안 된 쪽으로 신혼집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잘 사는 지역은 상관없습니다. ^^;



그럼 부동산 정보는 어떻게 수집해야 될까요?

부동산 전문지 원하는 지역의 임대물건 가격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여러 지역 신혼집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과 가격 동향, 새로운 정책, 법률, 제도등의 변화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인터넷 가장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이죠. 인터넷을 통해 세무나 법률등 자문을 구할 수 있고,
부동산 시스템이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앉아서 어렵지 않게 5단계에 해당되는 신혼집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지 많이들 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생활정보지에 나와있는 신혼집 매물건은 집을 소유하고 있는 주인이
광고를 낸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시세라 할 수 없으므로, 주변 시세와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
비밀댓글